샌프란시스코 분류
재외동포청 후원으로 100년 역사의 샌프란시스코 코리안센터 리모델링 성공적으로 완료!
본문
재외동포청의 후원을 받아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샌프란시스코 코리안센터(Korean Center, Inc.)가 2년여간의 리모델링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코리안센터는 현대적인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춘 공간으로 재탄생하며, 지역 사회와 동포 커뮤니티의 가교 역할을 한층 강화다.
특히, 올해부터는 샌프란시스코 세종학당이 대면수업을 점차 확대하며,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리안센터는 한국 문화와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베이지역 내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
[코리안센터 김장김치 워크샵사진 (출처:코리안센터)]
[코리안센터 삼일절 무비나잇 (출처 : 코리안센터)]
[코리안센터 한류 홀리데이 보자기 워크샵 (출처:코리안센터)]
샌프란시스코 코리안센터는 리모델링 이후 ▲ 현대적인 교육 및 문화 공간 ▲ 다양한 행사를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 홀 ▲ 학생과 방문객을 위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지역 사회에 더 큰 기여를 하고자 한다.
코리안센터 필립 강 이사장은 “재외동포청의 후원과 지역사회의 지지 덕분에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건물을 새롭게 단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 문화와 언어를 전파하는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코리안센터는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 및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 동포 커뮤니티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