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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법] 수리기록 없으면 ‘레몬’도 ‘레몬’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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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차를 샀습니다. 그런데 몇 주도 안 돼서 이상이 생겼습니다.
엔진 경고등, 전자 시스템 오류, 브레이크 소음…
하지만 딜러는 매번 이렇게 말하죠.
“정상입니다. 업데이트만 했어요.”
이게 정말 정상일까요?
레몬법은 단순히 “차에 문제가 있었다”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핵심은 “문제가 있었고, 그에 대한 수리를 제조사가 할 기회를 가졌는가”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증명해주는 단 하나의 무기—
공식 딜러에서 남긴 수리기록입니다.
그냥 개인 정비소? 안 됩니다.
공식 딜러의 기록만이 제조사의 책임을 묻는 증거가 됩니다.
더 중요한 건, 차를 구입하고 ‘기본 워런티’가 살아있는 초반 기간에
문제가 생겼다면 반드시 그 시점의 수리기록을 남겨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기록이 훗날 보상의 질과 규모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열쇠가 되기 때문입니다.
요즘 2025년 레몬법 문의와 보상이 가장 순조로운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Mercedes-Benz
2. Audi
3. Volvo
4. Volkswagen
5. Ford
차량 자체의 문제라기보다, 시스템 오류, 반복적인 전자장치 결함, 딜러의 무대응 등 복합적인 이슈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반부터 수리기록을 ‘전략적으로’ 남겨두셔야 나중에 억울함이 없습니다.
수리기록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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