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 칼럼

김은아 심리 상담소 - 우울(증)장애 [Major Depression Disorder] 치료의 중요성

작성자 정보

  • WeeklyMorningNe…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배우자 중 한사람이 치료를 요하는 심리적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는 것을 느끼지 못할때 두사람의 관계는 매우 어려워 집니다. 특히 한사람 또는 두사람 모두가 우울장애 [Major Depression Disorder]를 가지고 있을 때는 여러가지 가족간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런 경우 사람들은 슬픔, 외로움, 소외감, 짜증감, 스트레스, 갑작스런 화냄 증세를 보이기도 하며 주변 사람의 행동에 대해 아주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또한 이런 심리적 우울증을 가진 분들은 외톨이 처럼 주변 사람과 같이 하기를 싫어하며, 걱정근심, 공허함과 삶의 허무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인이 이렇게 불안한 기초[shaky foundation]를 가지고 있을때 배우자나 가족, 부모와 자녀 그리고 일터의 주변 동료들까지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가족 구성원의 우울증은 자주 언쟁을 일으키고, 억울함과 분노를 표현하며, 상처를 받으며, 이를 소리를 지르거나 입을 다무는 행동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부부간에는 금이가기 시작하며 이혼에 이르기도 합니다.이런 상황을 본인이 가지고 계시거나 배우자, 자녀 또는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이 겪고 계신다면 가능한 빨리 치료를 받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성인 배우자가 우울증에 걸렸다는 것은 식욕이 없거나 과식 또는 폭식을 하고, 잠을 못이루거나 잠에 빠져 일어나지 못하는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활동에서도 흥미를 느끼지 못하기도 하고, 짜증을 자주내고, 극히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도 하며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고 말을 하거나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들은 짜증을 내고, 지나치게 과묵하며 다른 아이들과 자주 다투거나 싸워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며 학교나 집에서 문제아 취급을 받기도 하며, 더 심각하게는 죽고 싶다고 입으로 말을 하기도 합니다.

우울증은 위에 언급드린것 처럼 매우 심각한 후유증과 행동을 동반할 수 있음으로 절대로 방치하거나 넘겨서는 안됩니다. 가끔 우리는 가족일원의 우울증세를 “저렇게 하다 말겠지.”하고 가볍게 생각하고 치료를 늦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명심하실 점은 여러분은 늘 가족을 아끼고 사랑하듯 육체질병을 초기에 치료하듯 더 나은 가족관계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심리적 병리현상에 대한 치료를 심리상담치료 전문가와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심리상담치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제 홈페이지 www.kimcounseling.com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은아 심리상담소
408-380-3008
http://www.kimcounseling.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 / 1 페이지
게시글 쓰기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새댓글


Stat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