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 게시판
소프트웨어 분류

미국 기업 탐방을 준비하는 대학생 팀입니다. 정말 도움이 간절합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성신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컴퓨터공학과 3학년 문채이라고 합니다. 


실리콘밸리 웹페이지에 시애틀과 관련된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시애틀과 관련된 커뮤니티를 찾지 못해, 시애틀이 제2의 실리콘밸리로 불리기도 하여 이 웹페이지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성신여자대학교에서 하계 시즌에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팀의 팀장입니다. 저희 팀은 총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탐방주제는 it이고 탐방지역은 미국 시애틀, 탐방기간은 6/22 토요일에서 7/3 수요일 사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학생들  스스로 팀을 구성하고 탐방을 계획하여 학교에서 제공되는 장학금을 받은 후 8~12일간 해외의 다양한 기관과 기업을 방문하고, 현장 관계자 인터뷰, 특강, 세미나 등의 일정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이 폭넓은 진로를 설정하고 취업 동기부여를 가지게 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저희가 직접 기업, 정부기관(공공기관), 연구소 등을 5곳 이상 컨택해야합니다.


저희는 몇 달 간 컨택을 위한 여러 기업을 찾아 연락을 취해왔으나, 아직 채워야 하는 컨택 수는 미달이며 컨택을 마치고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하는 일자(5/6)는 코앞까지 다가온 상황입니다. 교수님들께도 도움을 요청하였으나 미국 쪽에 연이 닿아있으신 분들이 많지 않고, 있더라 하더라도 컨택이 어렵다는 답변들을 받았습니다. 근래에는 새벽마다 6시간씩 비대면 회의를 하며 컨택을 진행하고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성사된 수가 현저히 적습니다.

때문에 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고민 끝에 이렇게 Silicon Valley Koreans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혹시 미국 시애틀이나 그 근교 지역의 기업이나 기관(사기업, 공기업, 정부기관, 연구소 등) 방문 및 인터뷰 연결에 도움을 주신다면 정말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가 구글로 세미나, 컨퍼런스 등을 찾아보고는 있으나 영어로 서치하는 능력이 부족해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aws summit 외에는 참여 가능한 마땅한 행사를 찾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이에 관련된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저희에게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저희 팀은 기업 내부 탐방 및 인터뷰 진행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는 10분 남짓의 짧은 시간만 내주시면 되고, 기업 탐방이 어렵다면 외부에서 인터뷰만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또한 학교 측의 협조 공문과 재학증명서는 모두 발급받아둔 상태입니다.


글로벌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it와 저희의 진로에 대해 깊게 탐구하고 또 새롭게 개척해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며, SNS를 통해 계정을 별도로 개설해 관련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므로 이와 관련된 정보와 진로 및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한국의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리콘밸리 커뮤니티에 주제에 부합하지 않는 글을 올리게 되어 무척 송구스럽습니다. 하지만 여러분께서 도움을 주신다면 그 이상으로 더 큰 배움을 얻어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가 - 미국

지역 - 1순위 시애틀, 2순위 시애틀 근교

일시 -  6월 22일 ~ 7월 3일

주제 - ITㆍ개발


email - 20221156@sungshin.ac.kr


문채이 드림.

관련자료

댓글 1

Ddd님의 댓글

  • 익명
  • 작성일
아쉽네요 베이쪽이면 회사 탐방 도와드릴수있을텐데
전체 41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429 명
  • 오늘 방문자 6,082 명
  • 어제 방문자 7,844 명
  • 최대 방문자 14,831 명
  • 전체 회원수 1,626 명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