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 창업 게시판

★5월 8일 트렌드로 마케팅 뉴스클리핑★ (서울)

컨텐츠 정보

본문

(트렌드) 1. "영상 틀면 물건 팔린다"…너도나도 달겠단 '디지털 광고판'

디지털 사이니지가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주목받는다. 최근엔 매장뿐만 아니라 택시 등에까지 접목되며 적용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 디지털 사이니지가 인기를 얻는 이유로는 브랜드·제품 홍보는 물론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https://zrr.kr/ztt6

(패션/뷰티) 2. Z 세대는 어떤 브랜드를 주목했을까?

컨버스는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Ad Age-Harris Poll Gen Z 브랜드 트래커에 따르면, 2022년 1분기에 Z세대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브랜드로 조사됐다.
https://zrr.kr/briU

(유통) 3. 노래가 광고가 된다고?…유통업계, '플리 마케팅'으로 MZ 공략

유통업계는 플레이리스트에 넣기 좋은 노래를 발표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플리(플레이리스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상황에 적극 활용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https://zrr.kr/R5vt

(문화) 4. 알파 세대가 Z세대와 다른 점, 그리고 마케팅에서 유의할 점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알파 세대와 Z세대(1997~2012년 출생)의 차이점을 알아야 한다. 두 세대의 차이점과 마케터가 이러한 차이점을 활용하여 알파 세대 소비자를 타기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https://zrr.kr/gtve

(식품) 5. "냉동PB 강화" 유통업계…'가격ㆍ재고율' 두 토끼 잡는다

대형마트와 편의점들이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인 냉동식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통사들이 자체브랜드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유통기한이 긴 냉동 먹거리 강화로 재고 비용 절감을 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https://zrr.kr/RL4y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869 명
  • 오늘 방문자 7,681 명
  • 어제 방문자 6,975 명
  • 최대 방문자 14,831 명
  • 전체 회원수 1,537 명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