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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내역요? 그냥 말로만 설명 했고 들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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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내역요? 그냥 말로만 설명 했고 들었는데요…

– 캘리포니아 레몬법, 문서화된 수리기록 없으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레몬법 상담을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말이 있습니다.

“차에 문제가 생겨서 딜러에 다녀오긴 했는데요… 그냥 말로만 설명 들었어요.”
“문제 없다면서 돌려보냈고, 종이 같은 건 안 받았어요.”

이런 경우, 정말 안타깝습니다.
왜냐하면 캘리포니아 레몬법은 ‘문서 기록’으로 판단되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수리 여부보다 중요한 건 '기록'입니다

문제로 인해 딜러를 방문했고 실제로 수리했든 아니든,
그 방문이 문서로 남아 있지 않으면
법적으로는 “그런 일은 없었다”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 이 세 가지는 반드시 챙기세요

  • 딜러에 차를 맡길 때는 Repair Order(RO)를 요청

  • 수리 후에는 정비 완료 기록 또는 수리 영수증 수령

  • 수리를 못했더라도 “문제 제기하고 방문했다”는 기록이 핵심



이러한 서류 하나하나가
차량 교환, 환불, 수만 달러 보상의 핵심 근거가 됩니다.

혹시 지금까지 기록을 받아오지 못하셨더라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문서로 남기세요.

그리고 수리기록이 있으시면,
언제든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제가 직접 검토해드리겠습니다.



레몬법은 감정이 아니라 기록입니다.
그 기록이 없으면 아무 일도 없었던 게 됩니다.
오늘부터는 반드시 문서로 남기세요.

레몬법을 소송하는데 드는 소비자 비용은 $0 입니다. 



Law Office of Misoo Choi, APC
3435 Wilshire Blvd. 27th Floor, Los Angeles, CA 90010
213-383-1064 | 323-496-2574
mchoi@mschoila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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