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챗 / 이벤트 / 모임
모임 분류

미주 한인 세무사 전국 대회 - 시카고 컨벤션 (IRS Enrolled Agent)

컨텐츠 정보

본문

미주 한인 세무사 전국 대회

https://youtu.be/L5CnWAhZYFE
 

https://youtu.be/5nu50m3mJ_4

 

https://youtu.be/IWDf2DjNHzY

 

전국의 한인 세무사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미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세무사들이 시카고에 모여 오는 10월 25일에서 27일까지 사흘간 전국적인 컨밴션 행사를 갖는다.
지난 버지니아 및 워싱턴DC, 그리고 작년 LA 에 이어,  올해는 시카고에서 개최하게되었다. 미주한인공인세무사 협회협회(NAKAEA- 회장 장홍범)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한인세무사들이 모여 전문지식을 교환하고, 업무능력을 향상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시카고 컨퍼런스 주제는, "Empower Up"로 다양해 지는 사업 환경에 대응하여 세무역량을 한단계 끌어올려 한인사회 이바지 할수 있는 세무전문가로써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컨밴션들이 성장 및 확장을 다루었다면, 올해는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비지니즈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텍스및 자산관리 플래닝’을 중점으로 실질적인 전략수립 노하우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세무환경속에서 미래를 준비할수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은, 한국 세법 변경 및 미주 동포 세금 변화 (김 형주 세무사),  효율적인 상속 플랜 및 자산보호 플랜 (샐리정변호사),  은퇴플랜 (김경은 CFP),  텍스세이빙 헬스배네핏(Jocelyn Ko CFP), 고액 자산가를 위한 텍스 플래닝 (오병혁 세무사), 비즈니스 텍스플래닝 (오세란 세무사/CPA), AI (인공지능 프로그램프로그램)를 활용한 텍스플래닝/Resolution/ CFO관리 (정승욱 세무사/김재원 세무사) 그리고 가상화폐 관련 과세와 장부정리 (이수련 세무사)을 다룬다. 아울러 저녁시간을 활용해 관심주제별로 소규모 그룹 미팅을
통해, 주마다 틀린 세법 교환및 비즈니스업무 확장 및 네트워킹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미주한인 공인세무사 협회의 장 홍범회장은 “ 미주 전역의 한인세무사들이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연 1회개최되는 컨벤션에 참여하여  전문지식 습득과 서로의 관심사를
교환하며 네트워킹 구축등이 이루는게 목적” 이며, " 컨벤션 참석이 세무사 라이센스 갱신에 필요한 보수교육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고 전한다

한편, 미주 공인 한인세무사협회는(NAKAEA 회장: 장홍범)는 2016년에 창립된 전국단위의 비영리조직으로, 지역별 조직을 두고 있으며, ▲한인 공인세무사의 권익과 지위 향상 ▲세무 관련 교육및 세미나 개최 ▲한인사회를 위한 세무관련 정보제공 ▲한 미 세무제도 상호이해 증진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준회원 성격의 모임인 ‘G-Tax 컨설팅그룹 (일명, G-conference)은 1987년부터 36년간 미주 한인사회에서 미국 세무사양성에 힘써온 장홍범 회장의 제자 세무사들의 모임이다. 실제로 전 미주 개업한인세무사들의 80% 이상이 장홍범 교수의 미국세무사시험준비반 출신 이기도 하다. 현재 미주전역에 걸쳐 약 250명의 한인세무사들 이 상호협력하여 각종 세미나 및 교류를 통해, 한국과 미주에 걸쳐 세무 서비스를 필요로하는 한인들과 다양한 커뮤니티 고객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세무회계및 컨설팅업무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미나 장소는 ‘시카고 한인문화회관’ (KCCOC): 9925 Capital Dr. Wheeling IL, 60090이며이며, 숙소는 시카고 힐튼 Northbrook Hotel이다이다. 자세한문의는 Info@nakaea.org 또는 정승욱 수석부회장 (703 844 0355)


저희 세무사 협회는 세무사로써의 전문적 업무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workshop 및 seminar을 통해 여러분들을 돕습니다

Enrolled Agent 즉 미국세무사 자격증은 미국 연방국세청이 발급하는 최고권위의 자격증이다. 세법문제등 연방국세청을 상대해야 하는 모든 업무에 있어서는 CPA나 변호사 자격과 동일한 권위를 인정받는 자격증인 것이다. 단지 CPA나 변호사는 주정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지만 세무사는 연방 정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다. Enrolled agent status is the highest credential the IRS awards. Enrolled agents, like attorneys and certified public accountants (CPAs), have unlimited practice rights. This means they are unrestricted as to which taxpayers they can represent, what types of tax matters they can handle, and which IRS offices they can represent clients before. (from an official website of IRS)

 

 https://chicagokoreatimes.com/147149/세무사-컨벤션-행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5 / 1 페이지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