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News

한국어교육재단 카약 2023년 총회 개최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25일(토) 저녁 6시에 한국어교육재단(이사장 구은희) 청소년자원봉사단 카약(Korean Youth for Advancement of Culture) 단원들이 산호세 바인랜드 도서관 커뮤니티룸에 모여 2023년도 총회를 통해 2023-2024년도 회장단을 직접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였다.
전년도 카약 회장단이 선거위원회(위원장 최용원) 위원으로서 준비한 선거는 행사 일주일 전까지 각각 회장 부회장 총무 후보자들이 지원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미리 정견발표를 준비하도록 안내하였다. 회장 후보 3인이 먼저 정견 발표를 하고 그 3인을 대상으로 투표를 하여 회장 1인을 선출하고 회장에 선출되지 않은 2인의 후보는 저절로 다시 부회장 후보가 되어 부회장으로 지원한 부회장 후보 2인과 함께 부회장 선거를 치뤘으며 4인의 후보 중 2인을 선출하고 선출되지 않은 2인과 총무로 지원한 1인이 총무 후보가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투표 결과 6명의 11학년 학생들이 회장단으로 선출되었는데  미션 산호세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김동연 군이 회장으로, 린부룩 고등학교 임재형 군과 더블린 고등학교 정유현 군이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총무에는 밀피타스 고등학교 성현아 양과 리 고등학교 석예은 양이, 서기에는 정예주 양이 선출되었다.
각 후보자들은 정견 발표를 위하여 준비한 구글슬라이드를 이용하여 본인의 리더십 경험과 카약에서의 봉사활동 등을 발표하였으며 카약 임원으로서 좀 더 활발한 카약활동을 펼칠 수 있는지 등을 발표하여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동연 군은 회장 당선 소감을 통하여 "카약을 열심히 홍보하여 더 나은 카약이 될 수 있도록 하고, 한국 문화를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카약 티셔츠 공모전에 제출된 세 개의 작품 중 태극기 도안을 접목한 임재형 군의 티셔츠 디자인이 투표로 선택되었으며 카약 측은 디자인을 수정 보완하여 행사 때마다 착용하기로 하였다.
단원들은 튀르키에 지진 피해자를 위한 성금을 모금하였으며 카약 이름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구은희 이사장은  "지난 해 훌륭히 역할을 감당해 준 최용원 회장과 회장단들에게 감사하며 정견 발표를 준비해 준 6명의 카약 후보자들의 멋진 발표에 감명받았으며 선출된 회장단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국어교육재단 카약 2023년 총회에 참석한 단원들의 모습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69 / 1 페이지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