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News

우든피쉬앙상블 22회 정기공연

컨텐츠 정보

본문

우든피쉬앙상블 22회 정기공연
우든피쉬앙상블이 연주하는 여성 작곡가들의 음악

한국인 작곡가 나효신과 동료 음악가들이 함께 2003년에 창단한 이후 22년째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 오고 있는 우든피쉬앙상블은 오는 3월 6일과 3월 10일에 2회 공연으로 22번째 정기공연을 할 예정이다.
올해 공연에서는 여성 작곡가들의 작품들만을 연주할 것이라 음악계에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그램은 널리 알려진 독일의 클라라 슈만(Clara Schumann)의 피아노곡들(selected Romances from Op. 11 and Op. 21 for piano solo), 러시아의 갈리나 우스트 볼스카야(Galina Ustvolskaya)의 바이올린과 피아노 이중주곡(Duet for violin and piano), 미국의 루스 크로포드(Ruth Crawford)의 피아노독주곡(Piano Study in Mixed Accents for piano solo) 및 나효신 작곡가의 신작으로 이루어졌다. 우든피쉬앙상블의 단원이며 베이지역의 매우 훌륭한 음악가들로 오랫동안 인정받아 온 토마스 슐츠(피아노), 테리 바운(바이올린), 탈리아 무어(첼로)가 연주할 것이다.


3월 6일 수요일 오후 3시 - 공개리허설 형식으로 작곡가와 연주자가 함께 음악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드문 기회이다. 리허설 후 연주를 들을 수 있고 그 후에는 음악가들과 청중의 대화로 이어질 예정이다. 토마스 슐츠가 연주하고 나효신이 해설을 맡았다.


3월 10일 일요일 오후 4시 - 대면공연과 온라인공연을 병행한다. 이 공연 후에는 청중 모두를 정중히 초대하여 한국음식으로 리셉션을 할 예정이다. 나 작곡가의 이화여대 동창 한 분이 성함을 밝히지 않고 리셉션 후원을 한다. 리셉션에 사용될 꽃바구니는 발보아 꽃가게(Balboa Green Garden Florist · 3637 Balboa St. San Francisco)에서 후원한다.

나효신 작곡가의 새 작품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를 위한 작품인데 "Many Paradises"라는 제목을 가졌다. 2014년에 노벨문학상을 받은 불란서 소설가 패트릭 모디아노(Patrick Modiano, 1945년 출생)와 그의 아내이며 화가인 도미니끄 제르푸스(Dominique Zehrfuss, 1951년 출생)는 ‘28개의 파라다이스’(28 Paradises)라는 책을 함께 만들었는데, 그 28개의 그림과 시 중 5개로부터 영감을 받아서 쓴 작품이다. '가시 없이 자라는 장미' - 이 글을 읽는 순간, 작곡가의 삶에 대한 자세가 바뀌었고, 바로 그 순간에 새로운 음악을 상상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28개의 파라다이스(28 Paradises)
[1] 그리고 가시 없이 자라는 장미... [2] 난 더 이상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살았지 미래에 대해서는 더욱 더 연연하지 않았어 [3] 새벽에 호숫가에서 만나자 그러면 네가 잃어버린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알 수 있을 거야 [4] 내 귀에 속삭이는 소리가 있어 저 아래 오래된 저택과 폭포를 내려다봐 저 들판을 건너면 침묵의 음악을 들을 수 있을 거야 [5] 커다란 창을 통해 왕궁 앞에 있는 회전목마를 볼 수 있었지 그리고 늘 같은 시간을 가리키고 있는 시계도 늘 하루의 정오 같은 청춘의 시간 아내는 파라다이스 그림을 그렸고 그 옆에 앉아 나는 시를 썼지 (한국어로 발췌/번역 - 나효신)


- 우든피쉬앙상블 2024년 2회의 정기공연 -

[1] 3월 6일 수요일 오후 3시
오픈 리허설
토마스 슐츠, 피아노
나효신, 해설
연주회 장소 - 코렛 로비, 샌프란시스코 시립도서관 메인 브랜치(Koret Lobby, San Francisco Public Library, Main Branch)
주소 - 100 Larkin St, San Francisco, CA 94102
입장료 - 무료
오픈 리허설 및 연주 후에 피아니스트와 작곡가와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2] 3월 10일 일요일 오후 4시
https://www.oldfirstconcerts.org/performance/wooden-fish-ensemble-plays-women-composers-sunday-march-10-at-4-pm/
연주회 장소 - OLD FIRST CONCERTS IN SF 오울드 퍼스트 교회
주소 1751 Sacramento Street, SF, CA 94109
입장료 - 대면공연은 25불, 온라인감상은 20불 정도의 온라인 기부 제안
인터넷 예매 가능하고 당일 공연장에서 구입하는 것도 가능
공연 직후 한국음식으로 리셉션이 있습니다. 음악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정중히 초대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2 / 1 페이지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228 명
  • 오늘 방문자 2,258 명
  • 어제 방문자 5,872 명
  • 최대 방문자 11,134 명
  • 전체 회원수 1,110 명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