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News

화랑 청소년 재단, 한국과 베트남 지역의 학생들에게 무료 온라인 영어 강의 진행

컨텐츠 정보

본문

화랑 청소년 재단, 한국과 베트남 지역의 학생들에게 무료 온라인 영어 강의 진행

지난 12월15일 10주간 진행된 실리콘밸리 지역 청소년봉사단체 화랑의 글로벌 링크 프로그램의 가을 세션이 마무리되었다. 화랑의 글로벌링크 커미티 소속 학생들은 수년 동안 한국의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영어를 가르치는 활동을 진행해왔는데 특히 올해는 한국-베트남 부모 사이에 태어난 2세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영어 사교육에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일대일 영어 멘토링이 무료로 제공된다. 

 

올해 이 프로그램은 각 세션에서 국경일이나 시험기간을 제외한 10주, 약 3개월 동안 한국의 선덕중학교와 진산초등학교, 베트남 호치민지역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각 그룹별로 매주 정해진 시간에 실리콘 밸리의 고등학생들과 온라인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화랑 글로벌 링크 커미티의 멘토 학생들은 영어수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수업자료를 사용하였다. 예를 들어 멘티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거나 단어 게임을 함께 했고, 무엇보다 상호교감을 우선시 하였다.

 

각 세션의 마지막 수업시간에는 모든 멘티 학생들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였다. 멘티들은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그룹의 다른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였다. 이를 통해 10주동안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선덕중학교의 어느 학생은 한국의 프로야구(KBO) 경기와 유명한 선수들에 대해 발표했고, 또 다른 학생은 최근에 우리 은하 밖에서 사진 찍힌 별들에 대해 발표하였다. 진산초등학교에서는 최근에 유행하는 패션브랜드나 세계 각국의 전통 디저트의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베트남 그룹의 한 학생은 인기 게임 플랫폼 Roblox를 설명했다.

화랑 글로벌 링크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와 멘티는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얻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이 성공하고 지속적으로 이어질수 있는 것은 멘토와 멘티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모든 멘토들은 자신이 가진 재능을 기부하는 자원봉사자이다. 그들은 멘티의 성향과 관심에 맞춰 다양한 수업방식을 고려하였는데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과 교육 방법을 체득할수 있게된다. 또한 멘토들은 한국과 베트남의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양한 환경과 문화를 이해할수 있으며, 공감능력과 리더십을 향상시키게 되는데 이러한 경험은 이후 사회 생활에서도 중요한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다. 한편, 멘티학생들은 영어 실력이 향상되면서 자신감을 얻게된다. 멘토의 열정과 지도는 멘티에게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해줄수 있어서 멘티의 전반적인 학업 성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멘토와의 관계를 통해 더 넓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모험심을 가질 수 있다.

화랑의 이 프로그램은 2025년 1월에 10주간의 겨울세션이 다시 시작될 예정으로 현재 준비중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90 / 1 페이지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362 명
  • 오늘 방문자 7,425 명
  • 어제 방문자 6,956 명
  • 최대 방문자 14,831 명
  • 전체 회원수 1,610 명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