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News

민주평통 SF협의회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컨텐츠 정보

본문

“퀴즈대회에 참석한 여러분이 평화통일의 미래”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김상언)가 지난 6월 4일(토) 오후 3시 줌으로 2022 온라인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은희 상임위원의 사회로 한영 이중언어로 진행되었으며 본 퀴즈 대회에 앞서 개회식에는 국민의례 및 김상언 협의회장의 환영사와 박연옥 준비위원장의 대회 진행 방법에 대한 설명 그리고 학생들의 양심선서가 있었다.

김상언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기 참석한 여러분이 바로 평화통일의 미래다”라고 하면서 “열심히 공부해서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본 대회 예선전은 온라인 퀴즈 게임인 카훗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였고, 24 OX 퀴즈 및 객관식으로 구성된 24문제를 풀어서 10명의 본선 진출자를 확정했고, 특히 예선전 1등인 김혜린 학생에게는 본선에서의 부활권이 주어졌다.
본선대회는 ‘문제가 남느냐, 내가 남느냐’ 라는 골든벨의 슬로건에 따라 마지막 문제를 맞힌 단 한 명의 우승자를 가리는 방법으로 진행되어 박형호 군이 우승을 차지해 골든벨을 울렸다. 
박연옥 준비위원장은 “학생들이 재미있었다라고 평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마음이 뿌듯했다”면서 함께 수고해준 준비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장학금 500불):박형호 (Capital Christian High School 9학년).
최우수상(장학금 300불):송하윤 (Dartmouth Middle School 8학년).
우수상(장학금 200불):김혜린/이정민/최가빈.
장려상(장학금 100불):백지환/김시에나/이유준/이승하/김 클레어.
주최 측은 대회에서 입상하지는 못했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이메일로 기프트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박형호 군과 최우수상 수상자 송하윤 양은 6월 14일 오후 5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미주지역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본선대회에
샌프란시스코협의회 대표로 참석하여 다른 협의회 우승자들과 경쟁을 벌이게 된다.
한편 시상식은 대면으로 6월 12일(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 휘 날래는 참석자 전원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진설명:지난 4일 민주평통 SF협의회가 줌으로 2022 온라인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85 / 1 페이지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593 명
  • 오늘 방문자 8,589 명
  • 어제 방문자 9,517 명
  • 최대 방문자 14,831 명
  • 전체 회원수 1,599 명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