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 칼럼

김은아의 심리상담 칼럼 - 자녀는 부모를 통해서 배웁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부모는 자녀의 거울입니다.
아이에게 세상을 가르치는데 부모가 좋은 행실로 모범을 보이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지나치게 염려와 걱정으로 자식을 보호속에서 자라게 한다면, 아이는 부모와 같은 염려와 걱정을 많이 하며 살아갈 확률이 많습니다. 여러분이 삶의 방식에 확신을 가지고 조용히 확신과 행복속에서 부모의 역할에 전념을 한다면 아이역시 부모의 성격을 쉽게 닯아 안정적이고, 낙천적이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것입니다.

아이의 좋은 본보기[role-model]가 되세요.
부모가 옳지 않은 행동을 하면서 자식에게는 올바른 행동을 하기를 바랄 수는 없습니다. 흡연과 음주습관등이 그런 것들입니다. 또한 자식에게 소리를 지르고 무시하며 손찌검하는 부모가 자식에게 소리 지르지 말라고 하고, 부모를 공경하라고 할 수 는 없습니다. 아이들은 여러분이 생각 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많은것을 듣고,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세상 살아가는 방법을 날마다 엄마 뱃속에서 부터 배우기 시작 합니다.
부모는 여러분이 가게의 점원에게 어떻게 언행을 하는지를 배우고, 배우자에게 어떻게 하는지, 화남을 어떻게 해결하고 행동하는지를 보고 배웁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의견의 불일치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여러 분이 얼마나 친절하게 다른사람들을 대하는지 주시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른으로써 언행에 있어 항상 호기심 많은 자녀들이 있다는 것과 그 언행이 아이의 일생에 미칠 영향들에 대해서 늘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부모는 맑고 깨끗한 거울이 될 필요가 있습니다.


김은아/ 심리치료 가정문제 상담 전문인
김은아 심리치료 가정문제 상담소
408-380-3008
http://www.kimcounseling.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9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