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 칼럼

뇌과학자 엄마 김보경 칼럼_두뇌발달을 위해 물을 마시라고요?

컨텐츠 정보

본문

두뇌발달을 위해 물을 마시라고요?

 

아이들의 건강한 두뇌를 위해 뇌과학자 엄마가 꼭 지키는 것! 바로 ‘물 마시기’ 예요.
수분부족은 신체 건강에도 안 좋dmf 뿐 아니라 기억, 집중력, 기분 등에 영향을 미쳐요. 한 연구에서는 학교 수업을 시작할 때 아이들의 85%가 수분 부족이었고, 수분 섭취가 수학과 언어 과제에 영향을 미친다고 발표했어요.
아이들은 목마름을 느끼는 것, 물을 찾아서 먹어야 한다는 것을 ‘경험 부족’으로 잘 이해하지 못해요. 가르쳐야 하는 능력이죠.

물 안마시는 아이, 수분 섭취 늘리는 5가지 방법
날이 더워지고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수분보충에 좀더 신경써야 합니다. 물을 안 마시려는 아이의 수분 섭취,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수분가득 과일 먹기
밖에서 땀을 많이 흘리고 온 날에는 수분이 aksg은 과일과 야채를 먹어요. 간식으로 수박을, 반찬으로 오이를! 제철 음식이 왜 몸에 좋은 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면 더 좋겠지요.
-주스에 얼음넣기
물 마시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더울 때는 단 음료를 자꾸 찾는 친구라면 ‘얼음’을 이용해 보세요. 주스 반, 얼음 반 넣어 휘휘 저으며 먹으면 얼음이 녹으며 주스의 농도가 옅어집니다. 더 시원하기도 하고요.
-물에 레몬넣기
레몬 슬라이스를 물에 넣으면 예쁘고 상큼해서 기분 좋아요! 레몬, 자몽, 오이, 민트 등 내 취향에 맞는 물 레시피를 찾아보세요. 레몬즙을 얼려 레몬 얼음을 띄워 먹어도 좋아요.
-워터 브레이크
밖에 나갈 때는 물병을들고 나가요. 더운 날 놀 때에는 20분에 한 번씩 워터 브레이크를 갖고 쉬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물에 대한 마음기르기
물에 대해 천천히 알려줍니다. 물에 대한 책도 읽고, 식물을 키우며 물을 주고, 산책 나온 멍멍이에게 마실 물을 줍니다. 꽃대가 물을 빨아들이는 모습을 관찰하고 젖은 솜에서 씨앗을 발아시켜 보세요.
지구의 모든 생명이 자라나는 데에는 물이 필요하다는 것을 오랜 시간에 걸쳐 가르쳐줍니다.
내 몸을 위해 물을 마시고, 모두를 위해 물을 아껴쓰도록 물에 대한 마음을 길러주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9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637 명
  • 오늘 방문자 2,521 명
  • 어제 방문자 7,890 명
  • 최대 방문자 14,831 명
  • 전체 회원수 1,537 명
알림 0